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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3형제 삼성바이오로직스

0점 셀트리온3형제 2019-01-23 11:26:49 추천: 추천 조회수: 0

자율주행은 교통수단이 사람[1]없이 스스로 판단하고 운행하는것을 뜻한다. 2019년 현재 자율주행이 가장 많이 발달한 교통수단은 철도이다. 정해진 철길로만 주행하고, 철길은 도로와 달리 폐쇄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돌발상황이 생길 확률이 적기 때문. 현재 자율주행이 가장 발전이 느린 교통수단은 자동차이다. 항공기나 선박이 속도가 빠르거나[2], 크기가 커서[3] 자율주행 개발이 제일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이 아니다. 항공기와 선박의 경우 좁은 공간에 밀집해 다니는 자동차와는 달리 다른 항공기나 선박과 킬로미터 단위로 떨어진 상태로 다닌다. 또한 사람, 자전거, 오토바이 등의 방해물 침입이 빈번해 돌발상황이 자주 일어나는 도로와는 달리 하늘과 바다를 다니기 때문에 방해물이 거의 없다. "자율주행자동차"[4]란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말한다(자동차관리법 제2조 제1호의3). 자율주행의 개념은 1960년대에 벤츠를 중심으로 제안되었고, 1970년대 중후반부터 초보적인 수준의 연구가 시작되었다. 초기에는 아무런 장애 요소가 없는 시험 주행장에서 중앙선이나 차선을 넘지 않는 수준이었으나, 1990년대 들어 컴퓨터의 판단 기술 분야가 크게 발전하면서 장애물이 개입되는 자율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다. 운전자가 차량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로 차세대 자동차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다. 많은 자동차 업체에서는 2020년에 완전한 자율주행차 출시를 목표로 삼고 있다. 현실판 '키트'가 온다… 2020년 자율주행차 양산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고성능 카메라, 충돌 방지 장치 등 기술적 발전이 필요하며, 주행상황 정보를 종합 판단하여 처리하는 주행상황 인지·대응 기술이 필수적이다. 수많은 자동차 회사들뿐만 아니라 구글, 애플 등 IT 기업들이 기술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1990년대 후반부터 국책 교통연구기관과 대학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했으며,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2000년대 초반 이미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의 자유로에서의 자율주행 기술을 상당 수준으로 완성하는 데 성공했다. 이 시스템은 교통연구원에서 개발한 것인데, 현재의 자율주행 시스템처럼 임의의 경로로 다닐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자유로 내에서 정해진 진출입로를 오가는 시스템이었다. 이 시스템은 2대의 컴퓨터를 활용하는데, 한 대는 교통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ㆍ판단해 주행을 통제하고, 다른 한 대는 주행에 대한 정보를 받아 차량의 운동을 통제하는 것이었다. 2010년대에는 현대차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기술 연구가 급진전되어 상용차에 제한적으로 탑재되고 있다. 크래킹이나 버그 등으로 인한 사고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2012년 발표된 IEEE의 보고서에 의하면, 2040년에는 전 세계 차량의 약 75%가 자율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미국 교통부 산하 도로교통 안전국(NHTSA)의 2016년 10월 이전 자동차 자동화레벨 5단계(0~4단계) 구분에 따르면#, 1단계는 특정 기능의 자동화 단계인 선택적 능동제어 단계이다. 현재도 많은 자동차에서 지원하는 차선이탈경보장치나 크루즈 컨트롤 등의 기능이 이 단계에 속한다. 2단계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처럼 기존의 자율주행 기술들이 통합되어 기능하는 통합적 능동제어 단계로, 운전자들의 시선은 전방을 유지시키지만 운전대와 페달을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3단계는 차량이 교통신호와 도로 흐름을 인식해 운전자가 독서 등 다른 활동을 할 수 있고 특정 상황에서만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제한적 자율주행 단계로, 구글의 자율주행차와 상용화로는 아우디가 최초로 이 단계에 속한다. 최고등급인 4단계는 모든 상황에서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 단계다. 한국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전지차 넥쏘가 서울특별시에서 평창군까지 서울-평창 간 고속국도를 자율주행 기능만 이용해 완주하는 데 성공했다. 상용화되면 전체 교통사고의 95%가량을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에 의한 교통사고와 보복운전을 줄일 수 있다고 기대된다. 또한, 인간 운전자를 완전히 대체하게 되면 교통정체의 감소를 가져오고 교통경찰과 자동차 보험이 필요 없어질 것이다. 또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다보니 일자리 문제도 불거지고 있다 http://www.rent-naver.com -장기렌트 http://www.rent-naver.com -장기렌트카 http://www.rent-naver.com -신차장기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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